본문 바로가기
활동/내일배움캠프 UXUI 1기

[231226]UXUI디자인 입문 1주차 HW_자주 사용하던 서비스 분석해보기/강의 정리

by 은애옹이 2023. 12. 26.

12/26
-> UXUI 차이점?
UI: 목적을 달성하기 위한 행동을 할 때 무언가와 상호작용하는 것을 도와주는 수단
UX: 감정, 경험 등 모든 것들..!
HCI: 인간과 컴퓨터 간의 상호작용에 대해 연구하는 분야
CX: >UX, CS포함, 고객 여정의 모든 측면에서 고객의 모든 경험
BX: 브랜드-고객

->UI 디자이너: 화면의 전체적인 구조, 시각적인 요소를 디자인한다.
-레이아웃, 색상, 크기와 정렬, 컴포넌트 버튼, 아이콘 등을 디자인=GUI 디자이너
-> UX 디자이너: 총체적인 경험을 디자인하는 사람
->프로덕트 디자이너: UX, UI 포함하여 제품 전반적인 경험을 디자인
  
->JD분석!
필요역량: 나의 디자인을 잘 설득, 설명할 수 있어야 함, 커뮤니케이션 능력 

->디자인 가이드/지침서
: 애플의 Human Interface Guidelines, 구글의 Material Design
*HIG: 흐름이 끊김 없이 이어질 수 있는 경험 제공
*Modal 컴포넌트: ios에서 주로 사용하는 특징적 컴포넌트, 사용자에게 임시로 콘텐츠를 보여주고 특정 작업을 수행하게 할 때 사용하는 것, 페이지 이동과는 다른 모달만의 특징이 있다.
->UXUI 디자인 역사
-리얼메타포: 실제 물건 모방
-스큐어모피즘: 2007년 아이폰과 함께 등장, 실제 물건 최대 반영
-플랫디자인: IOS7에서 처음 선보인 GUI 양식, 스크린 크기가 다양해지면서 반응형으로 효율적인 디장니을 할 필요성이 커짐, 그라데이션/그림자 효과
-뉴모피즘: 스큐어모피즘+플랫디자인, 단순한 디자인에 그림자 사용해 구분하고 볼륨감 부여


*내가 자주 쓰는 서비스 뜯어보기*

분석한 어플: 스타벅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