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활동/내일배움캠프 UXUI 1기

[240117]개인과제 피드백 후 디벨롭, 특강_디자이너의 소프트 스킬

by 은애옹이 2024. 1. 17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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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개인과제 디벨롭*

- 피드백을 받아 별점 후기 폰트 사이즈를 6px에서 10px로 키웠다.(캡션이라고 해도 6px은 너무 작은 크기!!!)

- 스타일 가이드에 텍스트를 적어 구분을 해주었다.

- 구매하기->구매수량 선택 모달을 다이얼로그로 제작

- 장바구니에 담는 모달도 오버레이로 다시 재작하였다.

 

*튜터님 특강_디자이너의 소프트 스킬*

 

문화지체 현상: 문화, 기술이 발달했지만 사람들의 사고방식, 사회가 그에 맞게 따라오지 못하는 사회적 현상

 

Owner+ship: 디자이너로서의 주인의식, 정체성

-내가 디자인을 대하는 관점

-시장이 디자이너를 대하는 관점

 

대충 얘기해도 뚝딱 만들어주는 사람
->기획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

디자인을 값싼 노동으로 생각하는 사회 분위기
->내 디자인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기(얼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시장에 내놓는 것도 중요한 것)

매출을 내지 않는 직무로 보는 조직 문화
->디자인으로 조직의 목표에 기여하기

 

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르기...

'말을 잘 해야하고 글을 잘 써야한다...'

 

*[실습] 디자이너의 글쓰기

자신이 가지고 있는 물건을 하나 골라 300자 이내로 소개합니다.

다음 항목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.

 

1. 물건의 이름(=디자인의 주제 또는 이름)

2. 어떤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물건인지(=디자인의 목적)

3. 물건의 주요 기능 및 특징(=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)

4. 이 물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과 가장 아쉬운 부분(=기대 효과 및 회고)

 

결론: 논리적인 말과 글로 설득할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자

 

이것저것 걱정과 생각이 많아지는 오늘이었다.

1월 17일 오늘도 나의 거름이겠지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