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231221]TIL_과제 수정, UXUI 아티클 읽기, 관련 영상 찾아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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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개인 과제 수정*
search 화면 삽입
-클론하면서 자간이 다른 부분은 왜 그렇게 디자인 한 건지..? 사용자가 보기에 편하라고 그런걸까?
-비교적 쉬운 과제였지만 무에서 유를 만드는 건 어려울 거라는 생각이 든다...
-또한 레이어를 보기 좋게 정리하는 게 필요할까?! 주먹구구 식으로 만들었는데...
-아이콘들은 기존의 것을 사용해도 좋지만..! 깨진다면 펜툴이나 일러스트로 그리자
*UXUI 아티클 읽기*
캠프에서 나눠주신 아티클을 읽어보았다.
->느낀 점
-상호작용 나타내는 색상은 버튼과 링크에만 사용하기
-옵션이 적을 땐 드로다운메뉴보다 라디오 버튼 활용
-플레이스 홀더를 레이블 대신 쓰지 않기(레이블이 없으면 사용자가 무엇을 입력해야하는지 기억에 의존해야함)
MUI인풋?
-default값은 유저들이 가장 원하는 선택지로 설정하기
-!!! 특정 선택을 강제하기 위해 착각을 일으키거나, 부끄럽게 만드는 말은 쓰지 않기
ex. 회원가입하면 할인쿠폰 주는 팝업_할인받기vs회원가입
-필수 정보는 늘 보이게 하기(툴팁에 감추지 않게!): 디자인보다 사용자의 초점에서 생각하기
-!!! 작업 결과, 행동 등 실제 내용을 나타내는 말을 버튼에 적용하기=사용자가 버튼만 읽고도 답할 수 있게
ex. 네, 아니오 보다 삭제, 취소
->레이아웃디자인
-레이아웃에 리듬감을 주기=생동감, 역동적인 느낌, 평면적인 느낌에서 벗어날 수 있을듯?
-리듬은 유기적인 느낌=컨텐츠는 유기적인 느낌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!=하나의 그룹이라는 느낌을 주는 게 안정감있는 것 같음
-리듬감은 반복을 통한 균형 필수!!!
*2024 UXUI 디자인 트렌드*
->AI 서비스의 UX 디자인
다양한 어플에 챗봇 기능이 있다(CUX). 특히 은행 어플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진짜 답답해서 그냥 검색창에 검색해서 원하는 메뉴를 찾는데 이 부분을 어떻게 하면 나같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봐야할 문제
*UX 디자인과 인지부하*
->인지부하를 줄이기 위해서는:
간결함과 명확성
직관적인 네비게이션
청킹->그루핑은 단기 기억력을 증가시킨다, 사람이 한 번에 외울 수 있는 숫자 자리수가 4개인가 8개라고 하였는데 이것또한 그루핑이라는 생각이 든다.
피드백과 가이드 제공
!!일관된 디자인
유저 테스트와 반복->뭐니뭐니해도 사용자의 피드백이 중요
!!단계별 접근: 놓칠 수 있는 부분인데 이 또한 중요
'사용자의 인지를 자원 혹은 비용으로 보는 전략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'
*개인과제 후 스크롤 기능 YOUTUBE에서 학습*
-오토레이아웃 이미지를 세로, 가로로 복제 가능(Vertical, Horizontal, 둘 다 사용하면 지도처럼 사용할 수 있음)
-비활성화 버튼 레이어창에서 잘 활용하기
오토레이아웃 활용하면 같은 간격으로 객체 이동을 하기 편리
스크롤 하는 부분을 영역 설정-묶어서 프레임 지정!
-스크롤할 때 하단 네비게이션이 움직인다면 Constraints를 bottom으로 지정한 후! fix position 활성화 할 것!
-after delay랑 같이 활용하면 좋다.
*디자인 팁?*
-와이어프레임을 최대한 유지하면서(*기술적 이슈 발생 생각) '디자이너'적인 느낌을 넣기..!
-계층구조 생각
-GNB(Global Navigation Bar)=웹사이트 전역에서 공통으로 적용되는 내비게이션 바
-디자인할 때 미래?를 생각하기.
만약 들어가는 글이 길어지면 옆에 있는 요소가 겹칠 수 있다->이런 부분 생각하고 디자인하기
*shift+R=그리드 생성, 디자인할 떄 여백, 자간, 정렬이 진짜 중요한 것 같다. 그러니 그리드 잘 활용하기!